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화군 물야중,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8-01 10:06

봉화물야중 슬기로운 자유학년 생활 모습.(사진제공=봉화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경북 봉화군 물야중학교(교장 박흥서) 자유학년인 1학년은 기말고사 시험 기간(7월 27일~30일)동안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자유학년제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지필 고사를 보지 않고 스스로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동아리, 예술, 체육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제도다.

시험 대신 독서토론, 역할극, 진로체험 및 프로젝트 등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참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한 진로탐색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제도다.

교과와 연계해 교육의 장을 학교에서 지역으로 넓히고 학교와 가까운 우리 지역의 문화시설 방문을 통한 체험을 위해 영주의 롯데시네마에서 코로나19 방역 준칙을 지키며 영화 관람으로 첫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또한 봉화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은 ‘수학 나누기, 꿈 더하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수학적 주요개념을 실생활 속의 소재와 접목해 아이들의 인성과 창의를 깨우는 활동으로 이 프로그램은 춘양중학교 서벽분교장 1학년과 공동으로 체험을 진행했다.

물야중학교 박은별 학생은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좋고 6각형 도형을 자르고 돌리고 연결해 도마뱀이 나오는 테셀레이션(도형)이 신기하고 재미있다"며 "이웃 학교의 학생들과 함께하는 시간도 설레어 좋았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