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 2개 마을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8-02 09:04

와촌면 대한마을, 남산면 상대마을
경산시 와촌면 대한마을, 남산면 상대마을이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에 선정됐다. 지난달 30일 각 마을회관에서 열린 녹색마을 현판식 모습.(사진제공=경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와촌면 대한마을, 남산면 상대마을이 산림청이 주관하는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경산시는 지난달 30일 각 마을회관에서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시 관계자, 마을이장 등 소수 인원만이 모여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번에 녹색우수마을로 선정된 2개 마을은 마을 주민들이 농산물폐기물 및 논.밭두렁 소각이 산불발생의 주요 원인임을 인식해 주민 스스로 소각행위를 근절하고, 매주 산불조심 마을 방송을 하며 산불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한 결과 수년 동안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아 이번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로 선정됐다.

최상태 경산시 산림녹지과장은 "소각산불 없는 녹색우수마을 선정은 마을 이장과 주민 모두가 협력해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은 노력의 결실인 만큼 앞으로도 불법소각금지 등 산불예방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