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포항 맨발路 8선' 선정...포항은 지금 맨발걷기 열풍!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8-02 15:38

포항 맨발路 8선.(사진제공=포항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포항시는 최근 맨발걷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주요 도시숲, 수변공간을 대상으로 맨발걷기에 편리하고 경관이 우수한 '맨발路 8선'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맨발걷기는 지압과 접지 효과를 통해 심혈관계 기능 개선 및 위장장애 해소, 불면증 해소 및 면역력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시간과 장소, 복장과 비용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어 코로나19 사태 이후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급속히 퍼지고 있다.

'맨발路 8선'은 송도솔밭, 해도 도시숲, 흥해 북천수, 기계 서숲과 같은 도시숲과 영일대해수욕장, 흥해 용한리 해변, 형산강둔치, 오어지 둘레길 등 수변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맨발路 8선'에 대해 보다 나은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세족시설 등 편의시설과 안내시설을 보완할 계획이다.

특히 1일에는 '맨발路 8선'을 홍보하기 위해 '10만보 맨발걷기 프로젝트' 출정식이 맨발학교 포항지회와 포항시 걷기협회 주관으로 형산강 장미원에서 개최됐다.

참가시민들은 24시간 동안 '맨발路 8선'을 걸으며 녹색도시로 변화되고 있는 포항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응수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외운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걷기에 대한 관심도 또한 높아지고 있다"며 "조박지 둘레길, 유강마을 상생숲길 등 생활권 걷는길 인프라를 확충해 시민요구에 부응하고 포항을 쾌적한 녹색도시로 변화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