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8-02 18:58

도시철도 2호선 청라언덕역, 3호선 서문시장역, 달성공원역 트리플 역세권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받아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투시도.(자료제공=신영건설㈜)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신영건설㈜(주)이 대구시 중구 대신동 103-9번지 일원에 공급예정인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159세대가 지난달 31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대지면적 3만1323.84㎡에 지하 4층, 지상 37층 1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72㎡A 123세대 △72㎡B 1세대 △84㎡ 35세대로 구성된다. 주상복합이지만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피스텔을 없애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중소형 상품으로만 구성한 게 특징이다.

모델하우스 운영방식은 안정을 찾아가는 지역사회에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지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하고 당첨자에 한해서만 계약체결 전 견본주택을 공개할 방침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www.청라힐지웰.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도시철도 2호선 청라언덕역과 직선거리 700m 정도 떨어진 곳에 들어선다. 여기에다 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과 달성공원역 사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남쪽으로는 달구벌대로, 북쪽으로는 태평로가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 달성로를 통해 시내 교통도 뛰어나고 성서IC, 북대구IC 등도 가까워 광역교통망까지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전국 3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이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와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쇼핑,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칠성시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조감도.(자료제공=신영건설㈜)

이 단지 인근에 위치한 달성공원은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삶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에 달성공원 내에 위치한 동물원의 수성구 이전은 입주민 입장에서는 호재다. 오는 2023년 이전이 마무리되면 기존의 달성공원은 토성복원사업 등을 통해 공원 본연의 기능인 시민들의 여가공간이자 쉼터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근의 태평로 일대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1만 세대가 넘는 신흥주거타운 조성이 속도를 높이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추가로 1300여세대가 공급을 예정하고 있어 미래가치는 상당히 높다"며 "여기에다 도시철도 3호선은 물론 2호선 청라언덕역까지 도보거리에 위치해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서문시장 및 인근 상인들의 풍부한 배후수요로 실거주뿐만 아니라 투자상품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지자체의 상권 활성화 정책이 지속되고 있는 점도 눈여겨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예고한 분양권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6개월 후 전매제한에서도 자유롭다. 또한 청약 예치금 및 대구 거주기간이 충족되면 세대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1주택자도 입주 전까지 기존 주택처분조건으로 1순위를 청약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19일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4번지에 위치한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