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8월 05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차기 위원장에 김대진 후보 선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8-02 21:56

2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차기 위원장에 선출된 김대진 후보가 수락 연설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 차기 위원장에 김대진 후보(대구달서병지역위원장)가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2일 오후 대구엑스코에서 열린 대구시당 상무위원회에서 김대진 후보가 새로운 시당위원장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김대진 후보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4일간 진행된 대구지역 권리당원 및 전국대의원 투표결과를 각각 50%씩 합산한 결과 50.3%를 얻어 이진련 후보(25.41%)와 정종숙 후보(24.29%)를 따돌리고 당선됐다.

김대진 후보는 수락연설을 통해 "오늘 다시 당원동지 여러분의 부름을 받고 맡은 바 소임과 책무를 시작하려고 한다. 지난 총선에서 대구지역 승리를 이루기 위해 동료 후보들과 함께 동분서주 하였으나 성과를 달성하지 못했다. 지난 총선의 교훈을 숙고하고 반성하면서 발전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확실한 노력을 경주하고 동시에 다가오는 대선, 지선에서 필승을 만들어내면서 우리 당의 빛나는 전통, 한반도 정통 민주세력의 전국화를 반드시 실현하고 완성할 것이다. 청년, 여성, 장애인, 실버 당원의 활동이 더욱 늘어나야 한다. 당원 중심의 시당이 되도록 힘쓰겠다. 당원의 의견을 존중하여 화목하고 공정한 시당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대진 신임 대구시당위원장은 향후 2년간 2022년 대통령선거과 지방선거를 책임지게 된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