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확행' 여름캠프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8-03 14:58

경주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확행' 여름캠프 운영.(사진제공=경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3일부터 화랑마을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캠프는 방역을 위해 20인 이하의 인원으로 운영되며 3~4일, 오는 10~11일, 20~21일 등 3차례에 걸쳐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참여 청소년들은 아이스브레이킹(새로운 사람을 만났을 때 서먹한 분위기를 깨는 일)을 비롯해 펀아처리 서바이벌(양궁 서바이벌 게임), 국궁 체험, 4D수퍼프레임, 물놀이 체험, 황리단길 탐방, 경주 야경 탐방 사진콘테스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홍정옥 경주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구성된 캠프를 통해 '소확행'을 제대로 누리는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과 체험활동, 급식,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 조손가정 등 어려운 형편의 초등5학년~중등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현재 참여 청소년을 추가모집 하고 있다.

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경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