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12일까지 신청·접수 받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8-03 17:37

경북 영천시청 전경.(사진제공=영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중소기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영천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20년도 영천시 3/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은 관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한 제조업체로 전년도 매출액이 10억 이상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으로 매출신장, 고용창출, 여성기업, 사회적 책임활동 등 4개 부문 중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특히 올해 평가는 다수 산업재산권 보유 등 기술혁신과 관내 인구 늘리기 및 일자리창출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으로, 오는 12일까지 3/4분기 스타기업 신청을 접수한 후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6억원 우대 및 운전자금 휴식년제 면제, 스타기업 상패 수여, 차년도 지원사업 우선선정 등 혜택이 부여된다.

신청 및 접수는 신청(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소개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 등 서류를 준비해 기업유치과 기업지원담당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영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기업애로 해소와 기업하기 좋은 영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는 지난 2010년부터 기술 및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영천의 새로운 경제성장을 이끌어갈 스타(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 1/4분기 스타기업으로 정우하이텍㈜, 대윤포장이 선정됐으며, 2/4분기 스타기업으로 농업회사법인㈜담따프레시, 동민산업협동조합이 선정된 바 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