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해피벌스데이 & 생활안전교육 펼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8-05 16:59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5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직접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신을 쓸쓸히 홀로 맞으시는 대상자 어르신를 섬기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5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직접서비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생신을 쓸쓸히 홀로 맞으시는 대상자 어르신를 섬기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8월 생신을 맞으시는 독거어르신 대상자 64명께 직접 찾아가 함께 생신축하노래와 미역 등 작은 선물을 준비해 오늘의 주인공으로 작은 기쁨을 드리고자 마련했다.
 
코로나19 예방 꼭 기억해야 할 행동수칙과 폭염대비 안전수칙 이 기재된 부채와 ‘코로나19’ 상황에 편승한 금융·사이버사기 피해방지요령(보이스피싱 피해예방요령) 등 생활안전교육 자료도 함께 제공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에 도움을 줬다.
 
윤 모(94)어르신은 “ 요즘은 코로나 감염 우려로 외출도 못하고 집안에서만 지내고 있어 우울하고 외롭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내 생일이라고 찾아와 함께 축하해 주고 생활안전교육도 해 주니 든든하고 생일 축하까지 받아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김형식 관장은 “8월 찾아가는 직접서비스 ‘해피벌스데이 & 생활안전교육’ 통해 어려운 시기에 돌봄 사각지대에 처한 독거노인 대상자의 생신을 축하해드리고 생활안전교육을 함께 진행해 어르신의 생활안전과 정서적 지지와 지원에 도움이 될 기회가 되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