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교육청, 교원 다문화역량 강화 직무연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이채현기자 송고시간 2020-08-05 22:43

인천시교육청 청사 전경./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채현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이 다문화 학생과 교사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2020 교원 다문화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2기에 걸쳐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1기는 지난 7월에 있었으며 현재 2기가 운영중으로 연수 기간은 3일부터 7일까지이다.

연수는 다국어 의사소통능력 향상 기초회화 과정과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제고를 을 위한 문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하여 실시간 쌍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중국어와 일본어 각 2개 반과 러시아어와 베트남어 각 1개 반을 개설하여 학교 현장에서 얻기 힘든 다국어 기초 언어 능력 습득과 다국어 이중언어 강사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현지 문화 수업을 통해 막연히 이해하고 있던 학생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인천 다문화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어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사는 “다문화 언어와 문화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다문화 학생과 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기초 다국어교육과 문화이해교육을 통해 다문화 학생들과 진정한 소통의 가능성을 발견하게 되는 오아시스 같은 연수였다”고 말했다.

3002news@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