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경기관광공사 제작 지원 '레드벨벳' 유닛 대박…촬영배경 경기명소도 인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0-08-06 14:35

시흥 한울공원 해수풀장을 배경으로 촬영한 레드벨벳 유닛 뮤직비디오 영상./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경기관광공사가 제작 지원한 '레드벨벳' 유닛 아이린&슬기 뮤직비디오 조회수 850만을 돌파, 말 그대로 '대박'을 쳤다. 특히 촬영지인 경기도 명소 곳곳도 덩달아 관심을 끌고 있다.

6일 경기관광공사에 따르면 아이린&슬기는 레드벨벳의 첫 유닛으로 '몬스터(Monster)'에 이어 '놀이(Naughty)'로 활동 중이다. 공사는 아이린&슬기의 '놀이' 뮤직비디오에 도내 관광지 4곳을 촬영장소로 지원하며 경기도 알리기에 나섰다.

뮤직비디오는 지난 달 20일부터 공개된 'Episode 1 놀이(Naughty)'부터 'Episode 2 IRENE', 'Episode 3 Uncover'까지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총 조회수가 850만을 넘어섰다.

이 중 대표 뮤직비디오인 Episode 1 놀이는 571만뷰를 기록하며 인기몰이 중이며 해외 누리꾼들의 댓글반응이 유독 뜨거운 상황이다.

뮤직비디오 배경이 된 촬영지는 시흥 배곧 한울공원 해수풀장, 광명동굴, 안양 예술공원, 양주 조명박물관이다.
 
광명시 광명동굴을 배경으로 촬영한 레드벨벳 유닛 뮤직비디오 영상./사진제공=경기관광공사

각각의 뮤직비디오마다 장소 특유의 분위기와 멤버별 컨셉이 돋보였는데 특히 주 촬영지인 시흥 한울공원 해수풀장과 광명동굴의 신비롭고 화려한 분위기가 슬기와 아이린의 고난도 퍼포먼스와 어우러져 서로의 매력이 한층 부각됐다.

한편 앞서 공개됐던 에이핑크(Apink)의 경기도 여행기, '내 아이돌이 설계해준 특별한 여행루트'(내돌투어2)도 누적 조회수 202만회를 기록 중이다.

내돌투어2는 에이핑크 멤버들이 경기도 서부권 7개시(부천, 화성,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명)을 중심으로 12곳의 여행지를 찾아다니며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다. 코로나 19로 지친 팬들에게 인기 k-pop 걸그룹과 함께 경기도 주요 관광지 랜선여행(온라인으로 하는 여행)으로 일종의 홈캉스를 제공하는 것.

실제로 내돌투어2의 댓글에서 누리꾼들은 “저도 에이핑크의 발자취를 따라 이번에 경기도로 놀러 갈 생각이에요”, “여기 나온 명소들 보면서 저도 경기도 사는데 왜 이런 명소가 있는 줄 몰랐을까요! 그래서 여기 나온 명소들 꼭 가족들과 같이 가서 좋은 추억 만들고 오고 싶어요!”, “코로나 때문에 밖에 나가지도 못하는데 이렇게 여행지소개와 코스 소개까지 너무 고마워요. 우리 언니들이 간 코스대로 나도 꼭 가봐야지”라며 여행 욕구와 콘텐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쏟아냈다.
 
공사 관계자는 “아이돌 뮤직비디오, 화보 촬영지 등 한류스타들의 방문지가 팬들의 성지이자, 여행목적지로 자리매김한지 오래됐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자연스럽게 관광지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향상시킬 언택트 홍보를 계속해서 진행 할 것”이라고 말했다.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