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희룡 지사 “공공임대주택 등 도민 주거안정 고민해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8-07 14:17

지난 6일 주거복지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제주형 주거복지 정책 방향성 논의
제주특별자치도가 부동산 및 주택시장의 변화된 사항에 따른 도민 주거안정을 지난 6일 오후 도청 백록홀에서 주거복지 분야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주거복지 정책의 방향성을 집중 논의하는 모습 6일/(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정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부동산 및 주택시장의 변화된 사항에 따른 도민 주거안정을 지난 6일 오후 도청 백록홀에서 주거복지 분야 정책자문위원회를 열고, 주거복지 정책의 방향성을 집중 논의했다.

원희룡 지사 주재로 진행된 회의에서는 공공임대주택 공급 방안과 주거지원 사업 추진 현황, 제주형 주거복지정책 발굴 필요성 등이 거론됐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제주지역 무주택 가구는 전체 가구 중 44.9%인 10만 7,969가구로 나타났다.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공공임대주택 공급 필요성에 공감하며 39세 이하의 경우 전세자금 대출과 월세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공공주택 공급 확대와 함께 지역별, 세대별, 계층별로 임대차보증금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도는 앞으로 주거복지 정책자문위원회 회의를 거쳐 제주형 주거복지정책을 추가로 발굴하고, 도민 주거 안정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실현할 계획이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