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명대 실험실창업탐색팀 간담회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인봉열기자 송고시간 2020-08-10 16:23

실험실창업탐색팀 활성화와 창업 의지 제고 위해 열려
동명대 실험실창업탐색팀 간담회(사진제공=동명대학교)

동명대 동남권실험실창업혁신단(단장 노성여)은 실험실창업탐색팀의 지도교수(PI)와 팀원이 참석한 ‘실험실창업탐색팀 간담회’를 부산 아쿠아팰리스호텔에서 지난 7월 31일 가졌다.
 
실험실창업탐색팀 활성화와 창업 의지 제고를 위한 이날 간담회는 지도교수(PI) 간담회, 탐색팀원(EL,EM) 간담회, 탐색팀별 멘토링 순으로 진행했다.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탐색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노성여 단장은 “인스트럭터와 탐색팀 간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인스트럭터와 더불어 탐색팀의 효율적인 창업과 성과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실험실창업혁신단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KIC-D.C. 등 2개 국내·외 창업전문기관과 더불어 대학, 출연(연) 소속 연구원의 창업 수요를 발굴하고 미국 NSF I-corps 프로그램 방법론을 활용한 창업탐색 활동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창업보육 전담기관으로 실험실창업탐색팀을 발굴·모집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동남권실험실창업혁신단은 앞서 지난 6월 창업교육, 이노베이터 활동 등 향후 진행 사업과 혁신단의 지원 계획을 공유하는 Kick-off Meeting을 가진 바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인봉열 기자]


topnews3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