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벤트협회, 힐링콘서트 '대구데이 페스티발'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8-10 16:29

'제2회 대구데이 페스티발' 포스터.(자료제공=이벤트협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제2회 대구데이 페스티발'이 '우리는 대구'라는 주제로 오는 13일부터 세 차례 개최된다.

㈔이벤트협회(회장 이삼수)가 마련한 이번 행사는 13일 남구 앞산빨래터공원을 시작으로, 22일 수성구 수성못 상화동산, 9월4일 달서구 옛 두류정수장 내에서 열린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구데이 페스티발'은 대구의 문화를 △볼거리 △먹거리 △탈거리 △팔거리 △잘거리 △놀거리 △느낄거리 등 7개의 거리로 나누고 이를 소재로 대구의 정체성을 알리고 전시, 체험, 공연이 어우러진 융복합형 문화관광축제이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격려가 되는 힐링콘서트 형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대구의 역사와 인물을 소재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춤, 연주, 영상과 공연이 복합된 스토리텔링형 콘서트로 진행된다.

총 5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지며 오프닝퍼포먼스가 펼쳐지는 '프롤로그', 뮤지컬·김광석·오페라 등으로 구성한 '대구 음악', 일제강점기부터 지금까지 대구의 모습을 담은 사진영상과 시대별 트로트가 함께하는 '대구포토저널', 대구를 이어온 인물들의 이야기를 춤으로 표현한 '대구 영웅들', 행사를 마무리하는 힐링콘서트 '에필로그'로 구성된다.

이삼수 이벤트협회 회장은 "이번 공연은 대구시, 남구, 수성구, 달서구의 후원 및 이벤트협회 회원들과 지역 아티스트들의 재능기부로 개최된다"며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 바뀐 일상과 긴 장마로 지친 시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