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대구시립극단, 코믹마당극·뮤지컬 갈라 무료 공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8-10 18:54

기존 문화 소외계층 대상 찾아가는 공연을 일반시민 대상으로 확대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사진제공=대구시립극단)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립극단(예술감독 정철원)은 코로나19와 무더위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야외 무료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시립극단에서 매년 진행한 '플러스 스테이지 - 나눔' 공연의 일환으로 기존에는 장애어린이집과 노인복지회관 등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해당 기관을 찾아가서 공연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했다.

공연은 코로나19의 예방과 확산을 막기 위해 탁 트인 야외로 장소를 옮겨 진행하며, 공연 장소가 한 구역에 편중되지 않도록 다양한 장소를 섭외해 시민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연 무대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과 '뮤지컬 갈라'를 함께 선보인다. 

코믹마당극 '열혈 심청'은 풍자와 해학으로 빚은 현대판 심청전으로, 대구시립극단 수석단원 천정락이 연출·각색을 맡았다.

'뮤지컬 갈라'는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중 '내일로 가는 계단', 뮤지컬 '이순신' 중 '나를 태워라', 뮤지컬 '올슉업' 중 'Can’t help falling in love' 등을 부른다. 한 공연에 세곡을 준비했으며 공연 장소별로 다른 곡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이달 21·22일 남구 앞산빨래터공원 야외특설무대, 28·29일 수성못 상화동산 야외무대에 이어 다음달 1·2일 북구 이태원길 팔거광장, 4·5일 달서구 월광수변공원에서 진행된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