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믿음으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8-10 23:41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믿음으로 By faith>

여호와께서 유다와 함께 계셨으므로 그가 산지 주민을 쫓아내었으나 골짜기의 주민들은 철 병거가 있으므로 그들을 쫓아내지 못하였으며 (사사기 1: 19) 

The LORD was with the men of Judah. They took possession of the hill country, but they were unable to drive the people from the plains, because they had chariots fitted with iron. (Judges 1: 19) 

우리는 성경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고 계심으로 가나안  산지 주민을 쫓아 낸 유다 족속의 이야기를 바라보게 됩니다. 그러나 곧 이어 그들은 산 골짜기의 주님들은 쫓아 내지 못했습니다. 산 골짜기 주님들은 철 병거를 가지고 있었고 유다 족속은 철 병거를 두려워 하여 싸울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보다 산 골짜기 주님이 소유하고 있는 철 병거를 두려워한 유다 족속은 불신앙 가운데 있었습니다. 

이전에 여호수아는 가나안 족속에게 철병거가 있다 하더라도 반드시 그들을 쫓아 낼 수 있다고 요셉 지파에게 기억하도록 한 일이 있습니다. (수 17: 16 – 18) 여호수아의 말처럼 사사였던 드보라와 바락은  철병거 9백대를 가지고 있던 아빈 왕을  물리치고 승리를 거두기도 했습니다. (삿 4: 13 – 16. 참조) 이러한 일을 살펴 볼 때 유다 족속은 능력이 없어서 산 골짜기 주민을 쫓아내지 못한 것이 아니라 고의적으로 그 일을 포기하는 직무 유기를 한 것입니다. 

가나안 정복의 때의 유다 족속의 일은 오늘날 우리들에게 많은 생각을 하도록 합니다. 그들은 믿음이 부족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쉬운 싸움에서는 승리하고 정복했지만 어렵고 힘들 것 같은 싸움을 피하므로 중요한 산지의 땅은 정복하지 못했습니다. 그와 같이 오늘날 우리들도 세상과 나 자신과의 믿음의 싸움에 있어서 쉽고 편한 일에는 열심이지만 어렵고 힘든 일을 만나면 포기하지 않는지 자신을 살펴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 모든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게 됩니다. 그리스도인들의 믿음은 하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붙잡고 승리하는 삶으로 증거해야 합니다. 아브라함도 하나님의 약속을 굳게 믿음으로 의롭다는 선언을 듣게 되었습니다. (창 15: 6; 롬 4: 3, 22. 참조)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은 구원의 은혜를 받는 도구 일 뿐만 아니라 삶의 전투를 위해서도 주어졌습니다.  기독교인으로 살아가는 우리는 믿음으로 죄악에 속한 세상과 싸워 나가며 승리할 그리스도인 군인들입니다. (빌 2: 25. 참조) 그리스도인들에게 믿음으로 세상에 속한 죄악과 싸워 나가는 승리가 없다면 그 삶에는 참된 평안과 평화가 있을 수 없습니다. (삿 2: 15. 참조) 저와 사랑하는 형제 자매들은 불순종한 유다 족속처럼 살지 말고 믿음으로 승리합시다. 
--------------------------

승리하는 주 하나님! 주께서 연약한 백성들에게 싸움은 내게 있으니 보고만 있으라고 말씀 하신 일과 승리하신 모든 일에 감사와 영광과 존귀와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주께서 행하시는 모든 일에는 승리만이 있음을 주 앞에서 겸손하게 된 마음과 영혼이 고백합니다. 전쟁에 능하신 주께서는 저의 삶에 승리의 깃발이시며 구원을 이루시는 승리자 이십니다. 

주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승리의 삶을 추구하는 모든 백성들에게 성령으로 함께 하시며 승리의 찬송이 되도록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를 확신하는 믿음을 부어 주시고 오직 믿음으로 말씀에 순종하는 삶을 통하여 승리하시는 하나님의 영광을 입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축복 하소서. 주 하나님께서 승리하시는 날들을 바라보며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