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1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경주시의회, 상임위원회 8월 간담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8-12 19:41

상임위 간담회 전 전체의원 간담회 통해 현안사항 보고받아
경제도시위원회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게 현안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경주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이동협)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김수광)는 12일 간담회를 개최,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문화행정위원회는 경주 이거사지 발굴조사 및 토지매입 추진 계획, 위원회 위원 추천의건, 경제도시위원회는 경주시 원자력 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양봉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공유재산 태양광발전소 설치 동의(안), 각종 위원회 위원 추천 건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또한 간담회 전 전체의원간담회를 통해 도시공원과로부터 2030 공원녹지기본계획 및 도시기본계획 일부변경(안), 문화예술과의 경주예술의전당 운영 경과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오후 3시부터 경제도시위원회는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를 방문해 현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주요시책 사업인 신농업혁신타운 조성, 농산물가공종합지원센터 건립, '2020년 경주 황금정원 나들이' 사업에 대해 점검했다.

한편 제253회 임시회는 오는 24~28일까지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 등 5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