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잼버리 국가대표, 본격적인 홍보 활동 나선다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0-08-14 10:28

15일, 전주 한옥마을에서 2023 새만금세계잼버리 홍보와 스카우트 대원 역량 강화
제1기 잼버리 국가대표가 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홍보 활동에 나선다.

전북교육청, 제1기 잼버리 국가대표./아시아뉴스통신DB

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에 따르면, 15일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잼버리 국가대표가‘천년의 숨결을 따라 스카우트에 빠지다’를 주제로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관련 지역 홍보에 나선다.

잼버리 국가대표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를 위해 전라북도교육청에서 선발한 홍보대사로 초등 6학년부터 고3까지 총 7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홍보활동은 지역사회의 중심지인 전주 한옥마을에서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잼버리대회를 홍보하고 대원으로서의 자긍심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우리 지역 탐사를 통해 애향심을 고취하고 추적과 기호를 바탕으로 한 미션 해결 체험으로 스카우트 대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홍보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해 8~12명이 한 팀을 이뤄 8개 보/반으로 운영되며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경기전과, 오목대, 한벽당 등지에서 팀별로 집결해 진행한다.

또한 주제에 맞는 사진촬영, 판소리배우기, 전통 보물찾기, 원어민 길안내, 활쏘기, 전통놀이, 잼버리 주제로 시쓰기, 사물놀이 배우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뤄질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잼버리 국가대표는 세계스카우트대회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잼버리 관심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며 “다양한 국제교류활동 참여와 스카우트 활동 중심 프로그램 체험으로 대원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7월 8일 잼버리 국가대표 출범식을 가졌으며, 잼버리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연차적으로 모집 인원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