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주시 SNS캐릭터 '힐리' 학교에 가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20-08-20 14:55

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 출연
영주시 SNS캐릭터 '힐리'.(사진제공=영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SNS 캐릭터 '힐리'가 세계 최초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에 입학해 '수퍼루키'로 거듭나기 위한 도전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힐링요정으로 인기몰이 중인 힐리가 카카오M의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에 출연이 확정돼 지난 13과 18일 티저영상과 뮤직비디오에서 귀염뽀짝한 매력을 선사했다.

'진짜 사나이'를 연출했던 김민종 PD가 지휘봉을 잡은 '내 꿈은 라이언'은 힐리를 포함해 각양각색의 사연과 세계관이 있는 마스코트들이 총출동해 '마스코트에게 새 생명을'이란 설립이념을 가진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서 서바이벌 게임을 펼친다.

마스코트들은 든든한 조력가로 나선 학생주임 우주대스타 김희철과 담임으로 출연하는 배우 심형탁, 그리고 생기발랄 특별 교생에게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받으며 '수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이 카카오TV에서 다음달 첫 공개된다.

힐리는 소백산과 함께 태어난 영원불멸의 힐링요정으로 귀여운 외모와 낙천적 성격, 뛰어난 친화력이 매력으로 꼽힌다.

지난 18일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흥겨운 노래에 뒤뚱뒤뚱, 엉거주춤하며 열심히 춤을 추는 모습으로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또한 서바이벌이 진행되면서 특유의 친화력으로 출연진과 스텝진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필살 개인기를 연마해 수석 졸업과 함께 팬덤을 구축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힐리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친근감 있는 모습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영주시에서 지난해 5월에 개발한 SNS 캐릭터다.

지난해 5월1일 페이스북을 비롯한 영주시 SNS에 첫 선을 보인 후 경북 영주 풍기인삼축제 및 주요행사에 참여해 시민과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했으며, 힐리 그리기 페이스북 이벤트와 힐리 이모티콘 배포 등으로 영주시민과 관광객에 널리 알려졌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건강과 활력소를 제공하고픈 마음을 담아 힐리 주제가(일명 힐리송/ 제작 고피디창작소/ 작사·작곡 장민호/ 노래 이수정)와 율동을 선보였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시 SNS캐릭터 '힐리'가 이번 서바이벌 게임에서 전 국민을 넘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힐리를 향한 '찐 팬심'과 '입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hbw27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