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립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9-03 14:10

슬기로운 집콕 생활 ‘독서 챌린지’
충남 당진시립도서관 슬기로운 집콕 생활 ‘독서 챌린지’ 홍보 이미지(사진제공=당진시)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립도서관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 ‘독서 챌린지’를 독서의 달 행사로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독서 챌린지’는 가정에서 독서 하는 사진을 도서관 메일로 보내면 응모자 전원에게 마스크 스트랩을 선물로 증정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독서의 달 행사는 그간 도서관 내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로 이뤄졌지만 코로나19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주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온라인 및 최소대면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 외에도 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휴관으로 책 대출이 어려워진 이용자들에게 가까운 도서관에 메일로 신청하고 해당 도서관 현관에서 받는 안심도서대출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또 전자도서관(홈페이지)에서 1만 6550여종의 전자책, 희망도서 및 바로바로대출희망도서 신청(홈페이지 신청 서점에서 대출), 전집대출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 2층 입구(외부)에 위치한 스마트 도서관에서 24시간 언제나 책을 빌려볼 수 있다.

안봉순 당진시립도서관장은 “외부활동이 조심스러운 때에 도서관 이용자들이 이번 독서의 달 표어처럼 도서관 책 한 권으로 세상을 테이크아웃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