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 비대면으로 전통음식 만들기 인원 모집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9-10 18:13

9월 14일부터 30명 선착순 모집… 9월 28일 밴드 라이브방송 실습과정으로 진행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전경(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정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원장 황재종)은 14일부터 추석맞이 제주 전통음식 만들기 참가자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집합교육 대신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메밀청묵’만들기다.

교육은 9월 28일 오후 3시부터 오후 4시 10분까지 진행된다. 교육에 앞서 사전 참가자들에게 ‘메밀청묵’ 재료와 레시피를 택배로 배송되며, 교육 당일(28일) 각자의 집에서 밴드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송출하는 실습과정을 따라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실시간 온라인(밴드) 접속이 가능한 도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주요 내용은 제사상에 올라가는 ‘메밀청묵’ 만들기와 제주 전통음식에 대한 질의 응답 등이다.

참가 신청은 농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E-maill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기술지원조정과 농촌자원팀로 문의하면 된다.

정미현 농촌지도사는 “추석을 맞아 젊은 세대들에게 제주의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 라이브 방송을 통한 비대면 실습 프로그램 개발로 제주 전통식문화 확대 보급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