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01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행정수도 완성지지 공동선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9-12 21:58

12일 전국시‧도의회의장들이 대전에서 의장협의회를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의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2일 오후 대전 호텔인터시티 5층 사파이어홀에서 2020년 정기회를 열어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 지지선언과 온누리상품권 미등록 가맹점의 한시적 환전 허용을 촉구했다.
 

이날 협의회는 수도권 과밀화를 해소하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국회 및 청와대, 중앙부처 세종시 추가 이전을 촉구하는 ‘행정수도 세종 완성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은 시대적 흐름이자 전 국민의 염원”이라며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과 혁신도시 추가지정 등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특단의 대책마련을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협의회는 또 코로나19 재난지원금으로 발행한 온누리상품권을 비가맹점이 수령한 후 불법 환전 행위인 이른 바 ’상품권 깡‘ 등으로 유통질서를 교란시키는 사례가 있다고 보고 코로나 시국을 감안해 온누리상품권 미등록 가맹점의 한시적 환전 허용을 건의했다.
 
이밖에 도시철도 무임승차에 따른 손실비용 국비지원과 제주 4.3사건 희생자의 명예회복을 위한 ’제주4ㆍ3사건 진상규명 및 희생자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 개정 촉구 등 총 11건의 안건을 채택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