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진전문대 졸업생, 에어프레미아 1기 채용시험 합격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9-14 14:48

호텔항공관광계열 올해 졸업생 김도엽씨
사진은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계열을 올해 졸업하고 에어프레미아 항공사에 합격한 김도엽 씨.(사진제공=영진전문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영진전문대학교 졸업생이 국내 유일의 중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서비스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의 1기 채용시험에 합격했다.

14일 영진전문대 호텔항공관광계열에 따르면 올해 졸업생인 김도엽씨(25)가 에어프레미아 운송직 1기생으로 최종 합격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3월부터 약 5개월간 운송직 채용을 진행해 7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했다.

김씨는 "항공승무원이 되겠다"는 뚜렷한 목표로 지역 4년제 대학교를 접고, 취업률 전국 1위인 영진전문대로 U턴, 취업의 꿈을 이뤄냈다.

그의 합격은 대학의 체계적인 글로벌교육 프로그램과 취업을 향한 본인의 열정이 더해진 결과다.

김씨는 대학 입학하자마자 글로벌캠퍼스(칠곡) 기숙사에 입주해 항공승무원반 전공수업에 몰입했고, 방과 후엔 대학이 운영하는 대구경북영어마을 빌리지가이드로 활동하며 영어실력을 쌓았다.

이런 노력 덕분에 토익 835점, 토익스피킹 레벨7을 무난히 취득했다.

2학년이 된 그는 국고지원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도전했다.

대학서 외국어 기본기를 다진 그는 2학기 글로벌현장학습 프로그램에 선발돼 체코 프라하에서 4개월간 어학연수와 현장실습을 가졌다.

김씨는 "프라하 공항서 항공사 운송직 업무를 미리 경험한 것이 이번 에어프레미아 합격에 큰 보탬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김씨는 "항공서비스 취업이 정말로 어려운 시기에 합격 메일을 받고 너무 기뻤다. 이제 겨우 한 걸음 내디뎠다는 마음으로 항상 겸손하게 일하겠다"고 덧붙였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