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삼으로 하나된 영주시, '인삼요리 인삼클라쓰' 성황리에 마쳐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20-09-14 15:13

10대부터 60대까지 함께 만드는 맛있는 인삼요리 선보여
14일 장욱현 경북 영주시장이 '인삼요리 인삼클라쓰'에서 인삼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영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채봉완 기자] 경북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회가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D-365일 기념행사인 '인삼요리 인삼클라쓰'를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12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총 3회에 걸쳐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에서 실시한 '인삼요리 인삼클라쓰'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인삼요리를 배워보는 요리교실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로제파스타, 궁중떡볶이 등 7종의 메뉴에 인삼을 녹여냈다.

이번 행사에는 부모님께 맛있는 요리를 대접하고 싶은 10대 어린이부터 손자, 손녀와 인삼요리를 함께 나누고 싶은 6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해 한국국제조리고등학교 선생님의 강의에 따라 인삼으로 소통하며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엑스포 D-365일 사전 붐업 조성을 위해 요리실습 후에는 본인이 직접 만든 인삼요리를 먹으며 요리에 대한 소감과 엑스포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식 및 나눔의 시간도 함께 했다.

장욱현 조직위원장은 "이번 '인삼요리 인삼클라쓰'을 통해가 인삼을 다양한 요리로 즐기며 인삼을 통해 세대가 소통하는 계기가 됐다"며 "“내년에 개최될 엑스포도 알차게 준비중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져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삼이 식재료로 요리에 접목이 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트리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인삼요리 인삼클라쓰'의 레시피 6종은 엑스포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공식 유튜브에서는 '풍기인삼'을 주제로 4행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chbw27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