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장상수 대구시의장, 국회 방문해 내년 국비확보 건의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09-14 17:49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시의회 장상수 의장은 15일 오전 국회를 방문해 대구지역 국회의원 6명을 잇달아 만나 2021년 국비확보,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 등 지역 현안을 건의한다.

장상수 의장은 이번 국회 방문에서 '국립 청소년 진로 직업 체험수련원' 설립 등 정부 예산안에서 빠진 지역의 현안 사업들이 당초 대구시가 요구한 원안대로 확보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줄 것을 건의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이전 부지를 확정하고 기본계획수립 용역에 착수한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불필요한 행정절차는 최대한 줄이고, 국비 지원 근거를 확보해 조기 개항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들이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해줄 것을 요청한다.

장상수 의장은 "정부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역대 최대 적자 국채를 발행하는 등 내년도 정부예산이 그 어느 해보다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정부예산안에 미반영 된 현안사업들은 당장 어려운 대구시의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 먹거리 발굴을 위해 미루거나 양보할 수 없는 사안으로, 지역 정치권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국회 심의단계에서 대구시가 요구한 예산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