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 제작 ‘호응’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9-15 08:17

22개시군별 맞춤형 프로그램 통해 교육서비스 제공
전남도교육청이 제작한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이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5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은 전남 도내 22개 시·군 지역의 특성에 맞게 교육 주제와 일시, 장소뿐 아니라 주관기관과 담당자 전화번호를 넣어 궁금한 사항을 쉽게 문의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학부모에게 필요한 거점 학부모지원센터 기능과 학부모회의 역할을 수록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아내 효율성을 높였다.
 
도교육청은 이 달력을 PC나 모바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교육정보>전남학부모지원센터>학부모정보’와 ‘전남 학부모 한마당’ 밴드에도 탑재했다.

전남도교육청은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을 시·군 교육지원청을 통해 학부모들에게 전달하고, 지역 도서관과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을 통해 지역민에게도 홍보할 예정이다.
 
김태문 도교육청 정책기획과장은 “올해 발행된 학부모교육 통합 달력으로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이끌어 학부모와 지역민에게 맞춤형 교육을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