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한종 전국시도의장協 회장,이낙연 대표와 면담 '첫행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9-15 15:20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올해 반드시 통과” 요청
전국시도의장협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김한종 전남도의장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대표와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은 14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이후 업무보고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국회를 방문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면담을 갖는 등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김한종 의장은 이날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사무처 직원들로부터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지방의회 정책 발굴 등 추진 현황 등을 보고 받고 그동안 지방의회 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국회를 방문한 김한종 의장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한병도 간사, 이개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을 만나 “올해 안으로 반드시 국회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을 통과 시켜 줄 것”을 강력히 요청했다.
 
김한종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해야 될 최대의 과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통과와 지방분권 실현이다. 앞으로 주요 활동을 법 통과와 지방분권 실현에 맞출 것이다”며 “전국 시도 의회의장들과 함께 지방자치단체와 광역의회가 한 단계 더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