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조규일 진주시장, 도시계획도로 개설 현장 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0-09-15 17:08

금산면 현지마을 도시계획도로 개설 추진 현장 방문
조규일 진주시장 도시계획도로 개설 현장 점검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조규일 진주시장은 15일 오후 4시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으로 추진 중인 금산면 현지마을 현장을 방문해 주민 고충사항을 청취하고 추진상황에 대해 점검했다.
 
현지마을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길은 폭이 좁아 차량교행이 힘들고 화재 및 긴급사고 발생 시 차량진출입이 원활하지 않아 신속한 대응이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다.

진주시는 주거환경 개선을 위하여 연장 140m, 폭 8m의 도로개설사업에 5억8000만원을 투입해 현재 토지 소유자와 보상협의 중이다.

보상이 완료되면 공사에 착수해 연내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주민불편사항 해소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는 이와 같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 해소를 위해 7월1일 시행된 장기 미집행 일몰제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개설예정인 도시계획도로에 대해 실시계획인가를 마치고 올해 하반기부터 단계적인 부지매입을 위한 절차에 들어가 실효 유예기간 5년 안에 사업을 마무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장을 둘러본 조규일 진주시장은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