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천시, 온라인 쇼핑몰 '경북우수제품 기획전' 참여 독려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20-09-15 17:47

언택트(비대면) 판로개척으로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
경북 영천시에서 온라인 쇼핑몰의 '경북우수제품 기획전' 참여를 독려하는 홍보 포스터.(자료제공=영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경북 영천시는 15일 언택트(비대면) 판로개척으로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의 '경북우수제품 기획전' 참여를 독려했다.

경북도는 지난 5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 위메프, 티몬, 우체국쇼핑, 공영쇼핑 등에 경북우수제품 기획전을 열고, 식품·생활용품·아동패션 등 경북업체의 우수 제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특히 참여기업에게 온라인 쇼핑몰 메인페이지에 광고, 상품소개 페이지 제작, 할인 쿠폰 등을 특별 지원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경북도경제진흥원에서 입점신청을 받는다.

지난 7월 기준으로 도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1800개 사가 참여했으며, 전체 참여기업 매출실적은 635억원이다.

그 중 영천시는 66개 사가 참여해 매출실적이 22억원으로, 경북 23개 시·군 중에서 4번째로 매출실적이 좋아 지역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영천시는 경북도와 함께 POST코로나시대 비대면 판매 증가에 대비하고, 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내년도 온라인 기획전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영천시 관계자는 "온라인쇼핑몰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위기에 봉착한 지역기업들에게 새로운 판로개척의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영천 소재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ysc252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