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을꽃 개화 시기별 언택트 축제 열어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병일기자 송고시간 2020-09-17 12:3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가을 전경.(사진제공=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아시아뉴스통신=박병일 기자]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18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가을꽃 집중 개화기간을 선정해 언택트 축제 계획을 발표했다.

17일 수목원 측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자생식물의 현지외보전을 강화하고 지역농가 위탁재배와 공급을 통해 지역상생을 실현하는 봉자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올 가을에는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행사를 대폭 축소하고 가을꽃 개화시기에 야외 전시원을 중심으로 언택트 축제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백두대간 산촌의 결실'이란 주제로 지역농가가 재배한 구절초, 좀개미취, 섬쑥부쟁이 등의 자생국화 및 관상가치가 있는 가을 식물 40만본과 산촌의 익어가는 곡식과 열매들로 조화롭게 전시한다.

가을꽃 감상주간으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18일부터 오는 11월1일까지 열매와 단풍이 아름다움을 선사해 깊어가는 가을의 향취를 느낄 수 있다.

고경찬 전시사업부장은 "약 20만평 이상의 넓은 야외 전시원을 활용해 관람객들이 사회적 거리를 준수하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울창한 나무와 향긋한 가을꽃을 느끼고 자연 속에서 안전하게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pbi120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