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09월 25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전국시도의회의장협, 경남에 재난구호금 전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유제기자 송고시간 2020-09-17 17:23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 대한적십자사에 전달식
[아시아뉴스통신=박유제 기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재난구호금 1000만원을 마련, 17일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을 통해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전달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17일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을 통해 재난구호금 1천만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에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경남도의회)

이날 전달식을 가진 재난구호금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지난 12일 대전에서 개최한 정기회에서 수해피해를 본 경남, 광주,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8곳 광역단체에 피해복구를 위해 의결한 재난구호금이다.


전달식에는 김하용 의장을 비롯해 지난 8월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인 하동 이정훈 의원, 산청 박우범 의원, 함양 임재구 의원, 거창 강철우․김일수 의원, 합천 김윤철 의원과 김종길 대한적십자사경남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재난구호금은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를 통해 하동, 산청, 함양, 거창, 합천 등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에 수해피해를 입은 가정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하용 의장은“이번 구호금은 17개 광역의회 의장들이 지역의 피해와 아픔을 함께 공감한다는 점에 더 큰 의미가 있다”며“호우 피해로 고통을 겪은 수재민 모두가 하루빨리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한편, 경상남도의회는 수해가 난 지난달 하동과 합천에서 도의원과 의회사무처 직원이 참여한 수해복구지원 활동을 펼친 바 있다.

forall1@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