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전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창구 운영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4:56

도민 의견 직접 듣는 능동적인 행정사무감사...신뢰받는 의회 구현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 위법·부당한 사항, 개선·건의사항, 예산낭비 사례 등
9월 21~10월 31일까지 운영...도의회 홈페이지 등 통해 제보
전라북도의회./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오는 11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이달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행정사무감사 도민제보 접수창구’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제보는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주요 시책이나 사업에 대한 개선·건의사항, 예산 낭비 사례, 도민이 불편을 느끼는 사항 등이다. 제보내용은 해당 분야 행정사무감사에 활용될 예정이다.

그러나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내용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자의 신분은 비공개지만 제보내용은 행정사무감사 중에 공개될 수 있다. 제보는 전라북도의회 홈페이지 내 열린의회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제보 관련 문의도 가능하다.
 
송지용 의장은 “전북도의회는 도민의 삶을 구석구석 살펴보고 작은 목소리도 대변해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의정활동을 지향한다”면서 “이번 행정사무감사가 집행부의 잘못된 점을 바로 잡고,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할 기회인 만큼 더 살기 좋은 전라북도가 될 수 있도록 제보 창구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lulu04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