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글로벌 역량 갖춘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계명문화대-호주 Pet Stylist Academy 손잡아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7:05

계명문화대, 호주 Pet Stylist Academy와 협약 체결
펫토탈케어학부 학생 호주 해외연수 교육 및 숙박비 전액 지원
올해 1월 호주 Pet Stylist Academy를 방문한 모습. 왼쪽부터 Pet Stylist Academy Emily Myatt 원장, 계명문화대 박승호 총장.(사진제공=계명문화대)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계명문화대학교가 글로벌 역량을 갖춘 반려동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호주 'Pet Stylist Academy'와 손을 잡았다.

계명문화대는 최근 호주 'Pet Stylist Academy'와 국제교류 협약을 비대면으로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계명문화대 펫토탈케어학부(펫스타일리스트전공, 펫매니지먼트전공) 신설에 따른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과 국제애견자격증 취득을 위한 해외연수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계명문화대는 지난 1월 박승호 총장과 김태문 해외취업 책임교수가 호주 골드코스트에 위치해 있는 Pet Stylist Academy를 직접 방문해 인연을 맺었다.

Pet Stylist Academy는 호주에서 유일하게 국제애견미용 협회에서 인정하는 자격 과정을 승인받아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세계적 명성을 지닌 반려동물 전문학교이다.

양측은 그간 여러 차례 협의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방안 협의를 완료하고, 더욱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지난 7월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계명문화대는 이 협약을 기점으로 Pet Stylist Academy 원장인 Emily Myatt와 교육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Nicole Woods, 한국 국제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Rachel Kwack(한국명 : 곽신아) 등 3명을 펫토탈케어학부 특임교수에 임명할 예정이다.

Emily Myatt 원장은 마스터 그루머로 20년이 넘는 그루밍 활동과 세계적인 애견미용 자격 협회인 Barkleigh 및 IGU 심사위원, 동물 간호사 자격 등을 갖추고 있으며, 국제 그루밍 대회 우승 및 애견미용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에 있다.

Nicole Woods 강사는 호주 그루밍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실력 있는 국제강사이며, Rachel Kwack는 현재 호주에서 한인 관련 다양한 방송 진행과 Pet Stylist Academy에서 한국 학생들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및 통.번역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들 3명의 특임교수는 앞으로 펫토탈케어학부 커리큘럼 및 교재개발에 참여하고 대학에 직접 방문하여 실습 특강을 실시하는 등 학생들을 지도할 예정이다.

특히 계명문화대는 교내 기초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을 선발해 Pet Stylist Academy로 파견해 1~4개월간 다양한 과정으로 운영되는 국제애견자격증과정을 해외현장연수 및 현지학기제를 통해 이수하도록 교육비와 숙박비 전액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승호 총장은 "호주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이 가장 발달된 반려동물 선진국으로 교육 시스템 또한 우수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선진 교육시스템 도입은 물론이고 학생들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애견자격증 취득, 학점 취득, 어학능력 향상이라는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