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어기구 국회의원, 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장 선임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0-09-18 19:28

18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 의결, 당내 해양산업 및 수산분야 발전 본격 활동 예정
어 의원 “해양수산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여건 마련에 힘쓸 것”
어기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충남 당진)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어기구(충남 당진시)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최고위원회 회의를 열고 해양수산특별위원회 등을 비롯한 21개 당내 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을 의결했다.

더불어민주당 해양수산특별위원회는 조선업, 항만물류, 해운업, 해양레저산업 등 신해양산업 육성과 어촌 활력 제고, 수산자원 육성 등 수산업 분야 경쟁력 강화 등 우리나라가 해양수산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정책지원 및 입법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위원장으로 선임된 어기구 의원은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어 특위 활동에 적합한 인선이라는 평가다. 특위는 특위 위원과 자문위원 구성이 완료되는 대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어 의원은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는 해양수산 강국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천혜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해양강국으로서의 기반을 마련하고 해양수산 분야의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책무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