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秋, 마이크 켜진줄 모르고.. "어이가 없어서, 죄 없는 사람 여럿 잡을 것 같아..허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민규기자 송고시간 2020-09-22 00:00

추미애 법무부 장관,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민규 기자] 추미애 법무부장관이 21일 “어이가 없어서. 저 사람은 검사 안하고 국회의원 하길 정말 잘했어요. 죄 없는 사람을 여럿 잡을 것 같아. 허허”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있다. 

추 장관은 특정 의원을 거론하진 않았다. 법사위가 정회된 뒤지만 마이크가 채 꺼지지 않은 상태라 이런 발언은 생방송에 그대로 노출됐다.


이날 저녁 추 장관은 국회 법사위 전체회의가 정회된 뒤 옆에 앉은 서욱 신임 국방부 장관과 대화를 하면서 야당 의원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특정 의원을 거론하지는 않았으나 마지막 질의자가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인 점 등을 고려할 때 추 의원의 발언은 야당 의원을 겨냥한 발언으로 풀이된다.


회의가 다시 열린 뒤 유상범 의원은 추 장관 발언을 그대로 읽은 뒤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추 장관은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라고 전제한 뒤 “유감스럽다.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한편 국민의힘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한두 번도 아니고 추 장관의 설화가 전 국민에게 피로감을 주고 분노하게 한다”고 이같이 말했다.


minkyupark1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