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 금구초 “교장선생님과 영어로 소통해요”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9-23 13:09

23DLF 김미영 진천 금구초 교장이 화상을 통해 학생들과 영어로 소통하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교육지원청)

충북 진천 금구초(교장 김미영)가 영어 의사소통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화제다.

금구초는 ‘교장 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활동, 학생 주도의 ‘영어 명언 동아리’, 초등영어교육내실화 사업 프로그램인‘English Level Up’등 한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

김미영 교장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 영어 명언동아리 활동은 학생 자치회 주관의 ‘I HAVE A DREAM 버스킹’활동으로 이어지면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있다.

또 등교와 원격수업을 병행하는 학교의 실정에 맞추어 실시간 쌍방향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장선생님과 함께하는 영어 동화 스토리텔링’ 활동은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에는‘Good courage breaks bad luck(용기는 불운을 이긴다)’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다.

재학생 A군(4년)은 “5~6학년 선배들과 온라인에서 만나 영어수업을 하니 더 재미있다”고 말했다.
 
김미영 교장은 “재학생 모두가 만족하는 원격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원격수업 인프라 개선, 교육안전망 구축에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