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 '우리에게 주신 비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09-24 04:45

명성선교회 시므온 리 선교사.(사진제공=명성선교회)

창39:19. 그의 주인이 자기 아내가 자기에게 이르기를 당신의 종이 내게 이같이 행하였다 하는 말을 듣고 심히 노한지라
וַיְהִי֩ כִשְׁמֹ֨עַ אֲדֹנָ֜יו אֶת־דִּבְרֵ֣י אִשְׁתֹּ֗ו אֲשֶׁ֨ר דִּבְּרָ֤ה אֵלָיו֙ לֵאמֹ֔ר כַּדְּבָרִ֣ים הָאֵ֔לֶּה עָ֥שָׂהּ לִ֖י עַבְדֶּ֑ךָ וַיִּ֖חַר אַפֹּֽו׃
그의 주인은 당신의 종이 내게 이런 일들을 했어요 라고 그에게 말하는 아내의 말들을 들었을 때 화가 났다. 
 
20. 이에 요셉의 주인이 그를 잡아 옥에 가두니 그 옥은 왕의 죄수를 가두는 곳이었더라 요셉이 옥에 갇혔으나
וַיִּקַּח֩ אֲדֹנֵ֨י יֹוסֵ֜ף אֹתֹ֗ו וַֽיִּתְּנֵ֙הוּ֙ אֶל־בֵּ֣ית הַסֹּ֔הַר מְקֹ֕ום אֲשֶׁר־ הַמֶּ֖לֶךְ אֲסוּרִ֑ים וַֽיְהִי־שָׁ֖ם בְּבֵ֥ית הַסֹּֽהַר׃
그래서 요셒의 주인은 그를 취하여 감옥 곧 왕의 죄수들이 갇히는 곳에 넣었다. 요셒이 감옥에 있을 때 
 
포티파르는 자기 아내의 말만 듣고 심히 노해서 요셉을 잡아 옥에 가두었다.
사람이 분노하면 감정에 이끌려 사리분별을 못하게 된다. 
 
포티파르는 아내의 말만 듣고 요셉의 말은 들어보지도 않고 요셒을 잡아 옥에 가두었다.
요셉이 포티파르에게 충성하였기 때문에 이런 일을 당한 것이다. 
 
분노하면 자기에게 충성하는 사람을 죄인 취급하고 옥에 가두는 사태가 발생한다. 
 
주님, 우리에게 분노가 일어날 때에 잠시 분노를 누그러뜨리고 사태를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상대방의 진술도 경청할 수 있는 넓은 마음을 주옵소서 ! 
 
포티파르가 요셉에게 변론할 기회를 주었다면 자기에게 충성한 요셒을 잃지 않았을 것이다. 
 
아마도 요셉은 포티파르가 자신에게 변론할 기회를 주었다 하더라도 포티파르 가정의 파괴를 가져 올수 있는 부인의 유혹은 말하지 않았을 것 같다.
요셉은 끝까지 포티파르에게 충성을 하는 사람이었을 것같다. 
 
이때 만약 요셉이 포티파르에게 부인의 유혹을 고발하고 무죄판결을 받았다면 아마 아버지 야아콥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갔을 것이다.  
 
그렇게 되었다면 요셉에게 주신 하나님의 꿈은 어떻게 되었을까 ? 
 
요셉은 계속하여 억울한 상황에 처하였다.
그러나 이런 어려움들이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주신 꿈을 이루어 가는 과정인 것을 당시에는 이해하지 못하였을 것이다. 
 
우리에게 하나님의 비전이 있다면 이해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하나님의 비전이 이루어질 때까지 인내하며 그 비전을 향하여 묵묵히 전진해 나가야 할 것이다. 
 
주님, 나의 잘못이 아니라면 어려운 상황에 처한다할지라도 요셉과 같이 꿈이 이루어질 때까지 인내하며 성실하게 사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21.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고 그에게 인자를 더하사 간수장에게 은혜를 받게 하시매
וַיְהִ֤י יְהוָה֙ אֶת־יֹוסֵ֔ף וַיֵּ֥ט אֵלָ֖יו חָ֑סֶד וַיִּתֵּ֣ן חִנֹּ֔ו בְּעֵינֵ֖י שַׂ֥ר בֵּית־הַסֹּֽהַר׃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계시고 그에게 인애를 베푸셔서 그가 간수장의 눈에 들게 하셨다. 
 
22. 간수장이 옥중 죄수를 다 요셉의 손에 맡기므로 그 제반 사무를 요셉이 처리하고
וַיִּתֵּ֞ן שַׂ֤ר בֵּית־הַסֹּ֙הַר֙ בְּיַד־יֹוסֵ֔ף אֵ֚ת כָּל־הָ֣אֲסִירִ֔ם אֲשֶׁ֖ר בְּבֵ֣ית הַסֹּ֑הַר וְאֵ֨ת כָּל־אֲשֶׁ֤ר עֹשִׂים֙ שָׁ֔ם ה֖וּא הָיָ֥ה עֹשֶֽׂה׃
그 간수장이 그 감옥에 있는 모든 죄수들을 요셉은 손에 주니 거기서 하는 모든 일을 그가 하게 되었다. 
 
23. 간수장은 그의 손에 맡긴 것을 무엇이든지 살펴보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심이라 여호와께서 그를 범사에 형통하게 하셨더라
אֵ֣ין ׀ שַׂ֣ר בֵּית־הַסֹּ֗הַר רֹאֶ֤ה אֶֽת־כָּל־מְא֙וּמָה֙ בְּיָדֹ֔ו בַּאֲשֶׁ֥ר יְהוָ֖ה אִתֹּ֑ו וַֽאֲשֶׁר־ה֥וּא עֹשֶׂ֖ה יְהוָ֥ה מַצְלִֽיחַ׃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계셨기 때문에 간수장이 자기 손에 있는 어떤 일도 보지 않았다. 요셒이 하는 모든 일을 여호와께서 형통하게 하셨다. 
 
요셒이 감옥에 갇혔으나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고 간수장에게 은혜를 받게 하셨다.
간수장은 요셉을 신임하고 그의 모든 사무를 요셉에게 맡겼다.
그 이유는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하셔서 요셒을 형통케 하셨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에 처할 때 다른 사람과 환경을 탓하며 불평한다.
우리가 처한 환경이나 상황이 문제가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느냐가 문제다. 
 
주님, 언제나 어디서나 우리와 동행하여 주옵소서 ! 
 
요셉이 왕의 죄수를 가두는 감옥에 갇힌 것은 파르오의 시종장들을 만나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계획이었다.
하나님의 섭리는 그 당시에는 모르지만 지나고 나면 깨닫게 된다. 
 
주님, 우리에서 주신 비전이 이루어질 때까지 인내하며 성실하게 행하는 자가 되게 하옵소서 !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