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정현 충남 부여군수,청년농업인과의 간담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익환기자 송고시간 2020-09-25 13:25

장마철 이후의 공동방제 가공센터의 농업인 이용 선도농가 실습 기회 부여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청년농업인 부여군4-H연합회 청년창업농 부여군2040농업인협의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익환 기자] 부여군은 지난 23일 박정현 부여군수를 비롯해 청년농업인 부여군4-H연합회 청년창업농 부여군2040농업인협의회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장마철 이후의 공동방제 가공센터의 농업인 이용 선도농가 실습 기회 부여 등 현재 청년농업인들이 국면한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전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탁상행정으로 그치지 않고 관련부서와 검토 협의해 조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미래 농업·농촌의 주인인 청년들을 위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청년농업인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전시해 청년농업인의 노고와 함께 고향 풍경을 연출해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조성됐으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청년농업인 육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 많은 청년농업인들이 부여에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의 마련 및 지도·교육사업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maedole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