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뉴스홈 청와대
[전문]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친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9-26 12:09

25일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도 이천시 육군 특수전사령부에서 열린 제72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청와대) 2020.09.25.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9월 초 코로나 19 대응과 태풍 등 상황에 대해 서로 친서를 교환한 사실이 북한 서해상에서 발생한 우리 국민 피살 사건으로 인해 뒤늦게 밝혀졌다.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25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문 대통령이 지난 8일 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친서와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문 대통령에게 보낸 친서 전문을 공개했다.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보낸 친서 전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귀하

코로나 바이러스로 너무나도 길고 고통스러운 악전고투의 상황에서 집중호우, 그리고 수차례의 태풍에 이르기까지 우리 모두에게 큰 시련의 시기입니다.

나는 국무위원장께서 재난의 현장들을 직접 찾아 어려움에 처한 이들을 위로하고, 피해복구를 가장 앞에서 헤쳐 나가고자 하는 모습을 깊은 공감으로 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무위원장님의 생명존중에 대한 강력한 의지에 경의를 표합니다.

무너진 집은 새로 지으면 되고, 끊어진 다리는 다시 잇고, 쓰러진 벼는 일으켜 세우면 되지만, 사람의 목숨은 다시는 되돌릴 수 없으며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절대적 가치입니다.

우리 8천만 동포의 생명과 안위를 지키는 것은 우리가 어떠한 도전과 난관 속에서도 반드시 지켜내야 할 가장 근본일 것입니다.

매일이 위태로운 지금의 상황에서도 서로 돕지 못하고 있는 현실은 안타깝지만, 동포로서 마음으로 함께 응원하고 함께 이겨낼 것입니다.

부디 국무위원장께서 뜻하시는 대로 하루빨리 북녘 동포들의 모든 어려움이 극복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국무위원장님과 가족분들께서 항상 건강하시기를 바랍니다.

2020년 9월 8일

대한민국 대통령 문재인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