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연화교차로에 해군 상징물 설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익환기자 송고시간 2020-09-28 11:55

육·해·공군 상징물 조성 완료 계룡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계룡시 엄사면 연화교차로에 해군 상징물인 구축함이 총 3억 8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설치를 완료하고  지난 28일 오후 2시 일반에 공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익환 기자] 계룡시 엄사면 연화교차로에 해군 상징물인 구축함이 설치돼 지난 28일 오후 2시 일반에 공개됐다.

일반 공개에 앞서 최홍묵 시장과 부석종 해군참모총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완공된 해군 상징물을 둘러보며 상징물 조성 경과 보고를 받고 유공자에 대한 감사패 및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설치한 구축함은 1945년 미국에서 건조했고 1977년 우리 해군에 인수돼 생도 순항훈련 연합훈련 및 해역경비 등의 임무를 수행했으며 이후 2000년 3월에 퇴역해 해군 교육사령부에 전시중이던 구축함을 계룡시로 옮겨와 해군 상징물로 설치하게 됐다.
 
계룡시는 상징물 조성이 완료됨에 따라 주변에 영산홍과 잔디 반송 등을 심고 홍보 문구와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상징물이 잘 보이도록 할 계획이다./ 아시아뉴스통신=DB  

시는 해군 상징물 설치를 위해 지난 5월부터 토목공사 기반 및 석재공사 구축함 이전 등 총 3억 8000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설치를 완료했다.
 
시는 상징물 조성이 완료됨에 따라 주변에 영산홍과 잔디 반송 등을 심고 홍보 문구와 조명을 설치해 야간에도 상징물이 잘 보이도록 할 계획이다.

최홍묵 시장은 “세계평화를 지향하는 2021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해군 상징물이 조성돼 그 의미가 매우 크다”며 “각 군의 상징물이 국방수도 계룡에 어울리는 랜드마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ㅇmaedole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