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 원희룡 지사 “코로나 19 인한 주거위기가구 긴급 지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9-28 15:35

원희룡 지사 “코로나 인한 도내 주거위기가구 긴급 지원”
25일 긴급회의서 주거상실 위기가구에 긴급지원주택 공급 등 지시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717세대에게도 임대료 50% 감면 지원
제주특별자치도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정식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득감소로 월세 체납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거위기가구에 공공임대주택 긴급지원과 공공임대주택 임대료를 50% 감면할 것을 지시했다.

원희룡 지사는 지난 25일 오후 도청 집무실에서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제주개발공사가 보유한 공공임대주택을 코로나19로 인한 소득 감소로 임대료 체납 등 주거상실 위기에 놓인 가구에 대하여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의 코로나로 인한 주거위기가구에 대한 지원대책을 확정했다.

특히 제주도는 공공임대주택 입주자에게도 임대료 50% 감면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주거위기가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 「마이홈센터」와 보건복지부 「복지로」 포털사이트를 통해 제주주거복지센터와 연계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긴급 주거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는 원스톱 ‘주거위기상담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는 공공임대주택 임대료 50% 감면 정책의 전국 확대 시행을 정부에 건의할 방침이다.

제주도는 또 서민주거지원을 위한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도 원리금 상환 유예를 정부에 건의할 계획이다.

원희룡 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주거위기를 겪는 가구가 없도록 지속적으로 점검하여 긴급주거지원을 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번에 마련하는 ‘코로나 19 주거위기가구 긴급주거 지원정책’이 지속가능성을 가질 수 있도록 후속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