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이동구 목사 '사울의 마지막 실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09 01:41

캘리포니아 홀리원교회 담임 이동구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사울의 마지막 실수 Saul's Last Mistake

사무엘이 사울에게 이르되 네가 어찌하여 나를 불러 올려서 나를 성가시게 하느냐 하니 사울이 대답하되 나는 심히 다급하니이다 블레셋 사람들은 나를 향하여 군대를 일으켰고 하나님은 나를 떠나서 다시는 선지자로도 꿈으로도 내게 대답하지 아니하시기로 내가 행할 일을 알아보려고 당신을 불러 올렸나이다 하더라 (사무엘상 28: 15)

Samuel said to Saul. “Why do you disturbed me by bringing me up?” “I ma in great distress ." Saul said. “The Philistines are fighting against me, and God has departed from me. He no longer answers me, either by prophets or by dreams. So I have called on you to tell me what to do.” (1Samuel 28: 15)

블레셋의 침략했을 때 사울은 하나님을 찾으며 응답을 간구했습니다. (삼상 28: 3 – 7. 참조) 그러나 하나님은 사울에게 꿈으로도 우림과 둠밈으로도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제사장이 입는 에봇에 달린 우림과 둠밈은 하나님의 뜻이나 도움을 구할 때 사용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울이 사용하는 우림과 둠밈은 새로 만든 모조품이었습니다. 그가 놉의 제사장 들을 학살할 때 우림과 둠밈을 가진 아비아달이 다윗에게 도망 갔기 때문입니다. (삼상 23: 18 – 23. 참조) 그는 악행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과 도움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까지도 잃어버리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응답이 없게 되자 답답한 사울은 생각 끝에 신접한 여인을 찾아가서 미래의 일에 대하여 알고자 했습니다. 사울은 접신녀에게 사무엘을 불러 달라고 말했습니다. 접신녀는 한 신이 땅에서부터 올라온다고 사울에게 말했습니다.  사울은 땅에서 올라온 노인이 사무엘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큰 절을 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땅에서 올라온 사무엘이 진짜가 아니라 사탄의 영이 그 역할을 대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이런 일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일들을 언급해 보면, 때때로 거짓 선지자 까지도 메시아에 대한 예언을 합니다. (민 23: 11, 12, 25, 26. 참조) 악령들도 인격적이며 사람의 입을 빌려서 말을 합니다. (막 1: 24; 5: 7. 참조) 사탄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 합니다. (고후 11: 14. 참조)

성도들은 죽음을 당하며 그 영혼은 하늘로 올라 갑니다. (전 3: 21; 12: 7; 눅 16: 22 – 23. 참조)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지자의 영혼을 접신녀가 부리는 악령에게 내어 주신 다는 것을 생각할 수도 없는 일입니다. 하나님은 가증한 접신녀의 초혼술을 통하여 그분의 뜻을 구하는 타락한 사울에게 최후의 심판을 선포하게 하셨습니다. 기독교인들은 하나님께서는 악령의 의지까지도 그분의 뜻과 목적을 이루는 곳에 사용하신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저는 기독교인들이 점 보는 집을 찾아 다니거나 타르카드 점을 치거나 하루 운세를 살펴보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교회 안에서도 무당들처럼 미래를 예언하고 받고자 하는 어리석은 무리들이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은 이와 같은 삶에서 회개하고 성령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와 간구를 드리는 바른 신앙 생활을 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