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종교
산본교회 이상갑 목사 '은혜 아니면 살아 갈 수가 없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0-10-12 00:35

청년사역연구소 이상갑 대표.(사진제공=CBS새롭게하소서)


1. 예전에 시장을 가면 이런 소리가 자주 들렸습니다. "골라골라 골라잡아 천원" 그러면 바람잡이 한 두명이 모여듭니다. 연이어서  구경꾼들이 모여듭니다. 

2. 순간 혹해서 물건을 살 때는 싼 맛에 삽니다. 그런데 천원에 사서 그 제품을 사용 하면서 빨리 고장이 나고 쉽게 망가집니다. 

3. 그때마다 이런 탄식을 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다." 

4. 가끔 하나님의 은혜를 그렇게 싸구려 물건을 사고 팔 듯 쉽게 생각하고 말하는 것을 봅니다. 그야말로 싸구려 영성입니다. 

5. 한번 생각해 보십시오. 기독교인들에게 은혜는 어떤 이미지일까요? <그저 받았다. 공짜로 받았다. 수고 없이 받았다.> 주로 이런 이미지가 많습니다. 

6. 시장에서 싸구려 사듯 쉽게 생각하기 쉽습니다. 

7. 그런데 은혜에 조금 만 더 가까이 가도 우리가 그저 무조건적인 은혜로 받은 은혜는 싸구려가 아님을 알게 됩니다. 

8. 은혜는 결코 저렴하지 않습니다. 

9. 은혜의 핵심부에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과 십자가가 우뚝 서 있기 때문입니다. 

10. 은혜는 우리의 행위가 전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은혜는 우리의 공로가 절대 포함되지 않습니다.

11. 은혜를 자세히 보세요. <은혜는 우리 편에서 본다면 분명 공짜입니다. 선물을 받은 이들은 그저 공짜로 받습니다. 그래서 은혜입니다. 

12. 그러나 은혜는 하나님 편에서 보면 독생자를 주신 사건입니다. 은혜는 독생자 예수를 십자가에 못 박아 피 흘리고 죽게 하심으로 우리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13. 그 선물은 하나님 편에서는 엄청난 대가 지불을 한 것입니다.

14.  그 대가지불을 자세히 보면 은혜의 값어치가 나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의 값어치는 무한대입니다. 결코 값으로 계산할 수 없습니다. 값 주고 살 수 없습니다.  

15. 그런 까닭에 예수님께서 피로 값 주고 사신 은혜의 깊이를 깨닫게 되면 회개가 일어납니다. 

16. 나 같은 죄인을 살리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이 친히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나를 구속하셨다는 것이 너무 감사합니다. 그때 변화가 일어납니다.

17.  분명 은혜는 내 편에서는 조금도 한 일이 없습니다. 내 행위는 전혀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18.  은혜는 나를 위하여 행하신 하나님의 일에 기초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 죽음에 근거합니다. 

19. 이러한 은혜를 깊이 깨달을수록 <은혜 아니면 살아갈 수가 없네. > 이 찬양이 우리의 고백이 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