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와이즈유 박지현 교수, 국제법학회 동영상 강의 나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윤혜정기자 송고시간 2020-10-12 17:32

6‧25전쟁에 국제인도법 적용해 강연
와이즈유 법학과 박지현 교수가 동영상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와이즈유)

[아시아뉴스통신=윤혜정 기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법학과 박지현 교수가 국제법에 대한 학생과 대중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국제법학회의 동영상 강연자로 참여했다. 

12일 와이즈유에 따르면 대한국제법학회와 연세대 SSK가 공동 주관한 이번 동영상 강의는 박 교수를 포함해 유엔(UN) 국제법위원회 위원인 고려대 박기갑 교수, 서울대 이근관 교수, 이화여대 최원목 교수 등 총 12명의 국제법 전문가들이 개별 주제를 맡아 진행했다. 

박 교수는 6‧25전쟁에 대해 국제인도법을 적용해 강연했다. 전쟁의 시점(始點),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UN군, 전쟁물자, 전쟁목표물 공격, 국군 포로와 이산가족 등을 설명했다. 

나아가 인도주의적 임무를 수행하는 인원‧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적십자 표장(흰 바탕 붉은 십자가)’은 적십자사와 군(軍)의 승인 하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 교수는 “무역경쟁이 치열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국가 간 관계의 기본인 법질서 이해가 필수”라며 “양질의 교육 콘텐츠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강연 취지에 공감해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 교수의 강의는 대한국제법학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topnews3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