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신정훈 의원,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한전공대법) 대표발의...나주한전공대 "신산업 이끌 세계적인 대학 만들 것"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20-10-15 16:53

- 신정훈 의원, “대한민국 에너지 과학기술과 신산업을 이끌 세계적인 대학 만들 것"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한전공대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설립하기 위한 법률 제정이 적극 추진된다.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나주화순)은 15일 한국에너지공대(한전공대)의 설립과 지원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법안’(이하 한국에너지공대법)을 대표발의했다고 밝혔다.
 
특히 법률안 발의에 50명 이상의 여·야 의원들이 공동발의자로 참여하면서 향후 법률안 통과 또한 더욱 힘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발의된 한국에너지공대법안은 기존의 명칭인 ‘한국전력공과대학’을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로 바꾸고, 학교의 발전과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재정지원을 할 수 있도록 법적근거를 마련했다.
 
신정훈 의원은 “한국에너지공대는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에너지신산업을 우리나라가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핵심 R&D거점이자 교육기관이 될 것”이라며 “학교가 안정적인 재정지원을 받으며 독립적이고 창의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법률 제정을 통해 제도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 의원은 “과학기술과 산업 발전 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의 균형발전을 위한 훌륭한 기반을 다지는 의의도 큰 만큼, 여야를 뛰어넘어 협력과 공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cho55437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