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2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진흥원-듀오백, ‘e스포츠 상설경기장’ 협찬 계약 체결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인봉열기자 송고시간 2020-10-16 19:34

듀오백, 부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 게이밍 의자 협찬
16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듀오백이 협찬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인봉열 기자]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의자전문기업 ㈜듀오백과 16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부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 활성화’를 위한 협찬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체결로 듀오백은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 선수용 게이밍 의자와 관람용 이동식 의자 등 총 5000만 원 규모의 198개 제품을 협찬한다. 이들 의자는 주경기장 메인 스테이지와 1, 2 보조경기장 등에 비치될 예정이다.

 
이로써 부산시는 부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 이용객에게 보다 편안한 관람을 선수들에게는 우수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e스포츠 상설경기장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는 국가 공모사업이다. 부산시는 지난해 3월 사업을 유치해 오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서면 삼정타워 15~16층에 관람객수 400여 석 규모의 경기장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구축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와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등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게임도시 부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부산 e스포츠산업 발전과 활성화에 더욱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11월 개관 예정인 e스포츠 상설경기장을 기반으로 관련 신규사업을 지속 발굴하는 것은 물론, 향후에도 우수한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해 상설경기장 조성과 국제 e스포츠 R&D센터 운영, 다양한 행사 개최 등을 통해 부산지역을 e스포츠 중심지로 키우고 있다. 

topnews3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