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도, 여성장애인 행복한 복지 1등으로 가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10-19 14:45

제주로고/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장애여성들의 경제적 부담비용을 줄이고 사회참여 기회 제공 등 역량을 키우기 위해 출산비용과 교육, 가사도우미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지원사업에는 △여성장애인의 생애주기별 욕구파악을 위한 상담 △개별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계획수립 및 지역연계 등을 위한 사례관리 △기초교육, 건강, 사회활동, 여가문화, 경제활동 중심의 역량강화교육 △상호간의 공감대 형성 및 정서 안정을 위한 자조모임 및 멘토링 지원 등이 진행된다.

여성장애인 가사도우미 지원사업은 여성장애인의 임신, 출산, 육아 및 가사활동 등 일상생활 지원은 물론 여성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가사도우미를 지원하는 등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수시책사업이다.

출산비용 지원사업은 비장애인 대비 임신과 출산 시 추가비용 사례 발생에 따른 지원으로 여성장애인들의 경제적 부담 비용을 최소화하고 출산 친화적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강석봉 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여성장애인의 역량강화를 통한 사회참여 확대 등 삶의 질 개선을 위하여 맞춤서비스 지원사업 발굴 및 홍보 등 여성장애인 복지증진에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