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마곰과 공주’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전문가상’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0-10-19 16:35

디자인, 기획 및 활용 등 전문가 평가 가장 높아...충남 유일 본선진출
공주시의 공식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전문가상을 수상했다. / 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공주시의 공식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제3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전문가상을 수상했다.  

19일 시에 따르면 역대 최다인 63개 지자체가 참여한 이번 공모전에서 공주시의 ‘고마곰과 공주’는 전문가 평가에서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다. 

전문가상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출품작 가운데 ▲캐릭터 개발 및 기획 ▲캐릭터 디자인 완성도 ▲캐릭터 관리 및 활용 ▲캐릭터 성장 가능성 등 4개 항목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캐릭터에 수여되는 상이다. 

특히 공주시의 ‘고마곰과 공주’는 치열한 예선을 거쳐 충남도내 유일하게 본선에 진출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이번 수상으로 공주시는 지난 2018년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이 시작된 이후 특별상과 우수상에 이어 전문가상까지 3년 연속 수상의 기쁨을 맛보며 캐릭터계 강자로 우뚝 섰다. 

한편 공주시 마스코트 ‘공마곰과 공주’는 지역설화인 고마곰 설화와 무령왕의 유물, 공산성 등 지역문화유산을 재해석해 지난 2015년 탄생, 170여개의 응용이미지가 제작돼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