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증평군의회 장천배 의원, “환경교육 정책 수립 해야”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10-21 11:05

21일 장천배 증평군의회 의원이 15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증평군의회 장천배 의원은 21일 환경교육도시 추진을 위해 군이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의원은 이날 159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재난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며 “미래세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라도 지금부터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당면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민·관이 적절한 기반과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우리 지역만의 환경교육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환경교육도시 비전 선포 ▲환경교육도시 진흥 및 지원조례 제정 ▲환경교육센터 건립 ▲생활환경 지도자 양성과정 도입 등을 군 환경정책에 반영할 것을 제안했다.

장 의원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를 예방하고, 국가적인 환경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환경 문제인식과 지역단위 교육의 활성화가 절실하다”며“증평군이 환경교육 모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환경문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집행부의 적극적인 환경정책 수립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baek341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