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종합) 대구 70대 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전국 5번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0-10-23 14:43

독감 예방접종 후 사망 관련 원인 역학조사 중
대구시청 본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에서도 독감 예방접종을 한 뒤 숨진 사례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역학조사에 나섰다.

21일 대구시에 따르면 동구에 거주하는 남성 A씨(78)가 전날인 20일 정오쯤 집 인근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하고 오후 1시30분쯤 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후 다음날인 21일 0시5분 숨졌다.

A씨는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동구보건소는 A씨가 숨진 의료기관에서 해당 사실을 통보 받은 즉시 질병관리청에 보고했으며, 대구시는 예방접종을 실시한 의원 및 사망한 병원을 방문해 예방접종 이상반응 관련 역학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해당 의원에서 20일에 동일한 백신으로 접종한 대상자 97명의 명단을 확보해 전수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58명 중 국소통증 등 경미한 증상 외에 특이한 이상반응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했다.

같은 날인 20일 대구에서는 독감 예방접종 후 2건의 경미한 이상반응 신고가 있었으나 현재 회복된 상태이다.

숨진 A씨가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어르신 무료접종으로 공급한 ㈜엘지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이며, 유통경로에서 상온 노출이 의심된 제품이 아니고 백색 입자가 검출된 제품도 아니다.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관계는 대구시 역학조사 자료를 토대로 질병관리청에서 피해조사위원회 회의를 통해 최종적으로 판정하게 된다.

향후 대구시는 동일 번호의 백신 접종자의 이상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며, 안전한 예방접종에 대한 안내를 실시할 계획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