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옥천군의회, 옥천군관광협의회 관련 우수사례 견학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0-10-21 15:43

경북 고령군 찾아 운영 현황 등 살피며 접목 방법 강구
21일 충북 옥천군의회가 이용수 행정운영위원장 주관으로 경북 고령군을 방문해 관광협의회 관련 우수사례 견학을 진행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옥천군의회가 21일 관광협의회 관련 우수사례 견학을 실시했다.
 
21일 옥천군의회에 따르면 군의회는 이날 이용수 행정운영위원장 주관으로 관광협의회가 활성화돼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북 고령군을 견학했다.
 
군의회는 지난해 옥천군 관광활성화를 위해 이용수 의원의 대표발의로 ‘옥천군관광협의회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바 있다.

 
지역관광협의회는 지역의 관광사업자, 관광 관련 사업자 및 단체, 시민단체 및 주민 등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거버넌스 체제로, 옥천군의 관광산업을 한 단계 도약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이에 따라 군의회는 지난 2017년 2월 전국 지자체 최초 민간주도로 출범한 고령군관광협의회를 방문해 설립절차, 운영현황 및 사업실적 등을 알아보고 옥천군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이용수 군의회 행정운영위원장은 “협의회가 설립되면 옥천군 관광정책 수립, 관광 진흥에 대한 협의와 사업추진 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우리 군도 성공적인 관광협의회 설립으로 관광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